본문 바로가기

퐁당퐁당/머문곳

카페 김메주와 고양이들


카페 '김메주와 고양이들'에 다녀왔습니다. :D


인지도 있는 유튜버께서 카페를 열었다는 소문을 듣고 날짜를 재다 한번 방문해보았습니다. 

제가 보는 유투버는 아니지만 마나님께서 간간히 보시는듯 하네요 ㅎ

포스팅은 2월이지만, 다녀온것은 1월 초반입니다. 염두해주시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평일이라서그런지 한산한 카페 모습입니다. 노출 후 도색한 천장구조에 여기저기 다양한 펜던트 등이 내려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입구 위에 네 마리 마스코트 고양이의 모습이 귀엽네요.



한켠에는 고양이를 주제로 한 소품과 장식품 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진열대 아이디어가 나쁘지 않네요 ㅎ 거대한 마스코트 인형이 인상적이군요!



매대를 지나면 카페 주방이 나옵니다. 음료는 가격대가 높은 편이에요. 시즌별로 미는 음료가 있는듯합니다.

메뉴 구성은 평이합니다. 카페구나... 하는 느낌. 음료를 시키고 조금더 둘러봅니다.



테이블과 좌석은 다양한 제품이 자유롭게 놓여있습니다. 큼직한 화분과 하얀 타일들이 밝은 이미지를 주네요.



나도 좋아해, 고양이. 한글과 영어 장식이 마주보고 있습니다.



독특한 창호를 사용하고 있어 파사드부터 단정한 느낌이 나쁘지 않습니다. 외부에 차량이 있어서 외부사진은 찍지 않았어요 :d



사진 왼쪽에는 방문자 분들의 메세지가 붙어있고, 벽에는 고양이관련 책자들이 볼수 있도록 진열되어있으며 오른편으로 화장실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네요. 유명인의 메세지에는 액자 장식이!



음료입니다. 연유라떼와 밀크티, 케이크를 시켰던것 같네요. ㅎ



컵이 아주 귀엽습니다. 쟁반의 고양이 장식은 별개 소품을 부착하신걸로 보입니다. 갈색 컵이 아주 귀여워요. 매달려있는 고양이 티스푼도 앙증맞습니다. 고양이를 테마로 하고 있는 카페 답게 여기저기 소품이 많습니다.



목재 소품들도 다양하고, 김메주님의 고양이들이 사용했던 물품, 털로만든 장식품도 여기저기 놓여져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시면서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작가분들이 그려주신 그림 달력들도 이쁘게 장식되어있습니다.



이쁜 고양이테마 카페이지만, 위치나 퀄리티에 비해서 음료가 비싼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김메주'라는 브랜드가 아니라면 커피마시러 다시 방문할 것 같은 카페는 아닙니다. 연유라떼의 경우 스팀이 덜 가열되었는지 받을때부터 미지근하기도 했고요.


고양이 소품들은 다양하지만 네마리 고양이에 대해서는 관심을 가지고 찾아봐야 발견 할 수 있어서 약간 비중이 애매한 느낌이 있습니다. 크게만든 대형 고양이 장식을 중앙에 두시면 좀더 임팩트가 있을 듯도합니다만, 동선의 문제가 있었겠죠?


팬이시라면 한번 찾으시면 좋은 추억되실듯합니다. 다만 카페로서 메뉴를 생각해보면, 조금 아리송합니다. 제 취향탓일 수도 있으니 고양이나 유튜버의 팬이라시면 일단 한번 들러보셔요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