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퐁당퐁당/머문곳

서울천년타임캡슐광장

남산골 야시장을 낮시장일때 도착했기때문에, 남산골공원을 한바퀴 거닐었습니다.

2018/08/28 - [퐁당퐁당/머문곳] - 남산골 야시장 /외국인 벼룩시장(플리마켓) (with 남산골 한옥마을 주차)

남산골공원을 반쯤 돌았을까? 큰 표제석을 발견했습니다. 이름부터 으리으리한 '서울천년타임캡슐광장'. 어딘가 서울시에서 진행한 타임캡슐이 있나봅니다. 조금더 걸어가 볼까요?

약간만 더 걸거가면 뭔지모를 길이 하나 나옵니다. 호기심에 따라내려가봅니다.

길이 만나는 교차점이 보이네요. 한분이 오른편으로 걸어가고 계십니다. 따라가볼까요?

서울 육백년 기념행사였나봅니다. 여기가 맞는길이었나봐요.

길에 들어서니 탁트인 광장이 나옵니다. 아주 넓지는 않지만 전반부의 시퀀스가 주는 협소감덕분인지 더 넓게 느껴지네요. 맑은 날씨와 서울타워가 어우러져 멋진 광경을 만들어줍니다.

조금더 넓게 담아봤는데 어떠실까요? 낮은 광장이 주는 위요감이 제법 대단합니다. 도시의 여러요소를 고저차로 가리고 소음도 어느정도 차단하다보니 다른 지역으로 이동한 것만 같은 착각을 주네요.

광장의 가운데는 유명도시 시장들의 축전과 타임캡슐을 담았을 것으로 예상되는 석재 구조물이 있습니다. 짧은 루틴이지만 제법 머무를 가치가 있는 공간입니다. 남산골 가실 일이 있으시면 한번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D


반응형